• HOME > 학회소개 > 학회장 인사말
  • 학회장 인사말
  • 회원님들을 모시고 함께 할 새로운
    1년간의 여정을 위한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.

    회원여러분께 한 걸음 더 다가가 “즐거운 학회”를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.


    존경하는 한국회계학회 회원여러분께

    부족한 저를 한국 회계학을 대표하는 한국회계학회의 회장으로 선출해 주신 회원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 그리고 작년 한 해 동안 우리 사회가 회계에 대해 참 많은 관심을 보일 때 학계가 해야 하는 일들을 슬기롭게 수행해 주셔서 우리 학회를 한 단계 발전시켜 놓으신 제37대 조성표 회장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 2019년과 2020년 한국회계학은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. 제38대 회계학회는 선대 학회운영진이 추진하였던 주요사업과 정신을 계승하면서 보다 더 발전하는 학회를 만들기 위해 다음의 다섯 가지 사업을 중점적으로 수행하고자 합니다.

    1. 회계학관련 통합학술대회의 개최 (2020년 4월 24-26일, 천안KB연수원)

    2. 국제교류의 확대 및 국제학술대회(IACK)의 개최 (2020년 6월 2627일)

    3. 환경변화와 미래의 회계에 대한 논의 (故 해원 조익순 회장님 추모 기념 심포지움 개최 및 한국회계학회 장기발전계획의 수립)

    4. 실천적 학문으로서 역할 수행: 원칙중심의 회계제도와 신외감법 정착관련 연구 (진행되고 있는 회계개혁에 대한 학회의 역할수행 )

    5. 회계학 사랑방 개최, 남북 경협확대를 대비한 남북회계의 통일의 준비, 회계학연구의 SCOPUS 및 SSCI등재추진, 회원 여러분들의 연구역량이 글로벌 수준으로 향상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환경의 제공 등

    치열했던 선거를 통해서 회장이 된 후 가장 먼저 은 이야기는 이제는 쉬라는 것이었습니다. 그러나 제가 처음 선거에 나왔을 때 가졌던 마음가짐을 잊지 않기 위해 다음의 문구를 가슴에 새기면서 회원여러분과 함께 즐거운 마음과 뜨거운 열정으로 새로운 1년의 여정을 시작하려 합니다.

    Desire makes everything blossom; possession makes everything wither and fade(열망은 모든 것을 꽃 피게 하지만 소유는 모든 것을 시들고 스러지게 한다). (Marcel Proust)

    지난 2년간의 선거과정과 1년간의 차기회장 수행기간 중 이었졌던 제 인생의 가장 소중했던 3년간의 준비와 기다림 속에서 저는 우리 학회 회원님들과 함께 하는 여정이라면 그것이 어떠한 여정이라도 두렵지 않고 즐겁게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. 이제 제가 회원님들을 모시고 함께 할 새로운 1년간의 여정을 위한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.
    여러 회원님께서도 기꺼운 마음으로 저와 함께 새로운 1년간의 여정을 같이 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. 저도 약속한 대로 회원여러분께 한 걸음 더 다가가 “즐거운 학회”를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    제 38대 한국회계학회장 정석우 배상.